서울시 난임지원 신청

서울시에 거주하는 난임부부를 위한 난임 시술비 지원이 대폭 확대되면서 고액의 시술비 때문에 더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던 난임부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 서울시 난임지원 사업 지원 내용을 확인하고 대상에 해당된다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신청

기존에도 서울시 난임지원 사업은 진행 중이었지만 대상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서울시는 모든 난임부부에게 해당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국가형과 서울형으로 나누어 신선배아, 동결배아, 인공수정, 신선배아 등 종류에 따른 횟수 한도를 정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시술간 횟수 제한이 폐지되면서 신선배아, 동결배아, 인공수정을 합쳐 총 22회까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대상 및 금액

서울시 난임지원 대상은 서울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모든 난임부부이며, 여기에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부부도 포함합니다. 거주 기간은 부부 중의 여성 난임자의 주민등록 거주 정보를 통해 확인합니다.

지원 금액은 기존 국가형 시술비 지원 상한액 수준을 유지하게 됩니다. 신선배아는 만 44세 이하의 경우 110만 원까지, 45세 이하는 90만 원까지 1회당 지원하며, 동결배아는 44세 이하는 50만 원, 45세 이하는 4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인공수정은 30만 원, 20만 원으로 각각 지원할 예정입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신청방법

서울시 난임지원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e보건소공공포털 난임부부 시술비지원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이 있다면 주민등록 거주지 보건소에 직접 들려 직원의 도움을 받아 신청하셔도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