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 신청

지난해 10월부터 전기요금이 3차례에 걸쳐 인상되면서 정부는 소상공인들의 여름철 냉방비를 완화하기 위한 지원책을 내놓았습니다.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에너지 소비 효율화를 유도하기 위해 낡은 에어컨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새 에어컨으로 바꾸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노후 냉난방기 교체 사업에는 300억 원이 새로 투입될 예정이며 아래에서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 사업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지원

소상공인 에어컨 지원 내용

지원 대상은 오래된 에어컨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에어컨으로 교체하는 소상공인이며 지원 사업 기간은 17일부터 12월 말까지로 예산 소진 때 종료됩니다.

2015년 이전 제조된 냉·난방기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바꾼 소상공인은 사업자당 160만원 한도에서 제품 금액의 40%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제품으로 교체시만 지원되며 대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그리고 설치비는 미포함이며 부가세는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지원 신청

소상공인 에어컨 지원 신청은 방문 또는 우편, 팩스, 이메일 등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급한 소상공인 확인서, 제조 일자와 모델명 확인이 가능한 기존 및 신규 냉난방기 명판 사진, 구매 영수증 등 증빙 자료를 갖춰 해당 지원 사업을 맡은 한국전력에 이메일 신청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지원사업 절차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