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는 카드사별로 혜택과 한도, 필요한 이용 실적이 달라 꼼꼼히 비교해봐야 합니다. 할인율만 놓고 봤을 땐 하나카드가 20%로 가장 높지만,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월 최대 할인 한도는 1만5천원입니다.
할인한도가 가장 높은 건 우리카드로 할인율은 10%로 낮지만 전월 실적이 120만원 이상인 경우 월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혜택
이동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 가능 횟수가 60회까지 늘어나면서, 최대 2만 7천 원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저소득층의 경우 많게는 6만 6천 원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취급 카드사
기존 가능했던 신한, 하나, 우리, 티머니, 캐시비, IM원패스에 더해 이번에 삼성, 국민, 케이뱅크, 광주은행, 비씨, 현대, 농협 등 카드사가 추가로 참여하면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사가 많아졌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방법
지원을 받으려면 카드사에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발급받은 뒤 알뜰교통카드 앱에 등록해야 합니다. 먼저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발급받은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한 뒤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필수 항목을 작성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