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추적 어플 추천

라이프360

라이프360 위치추적 어플은 가족끼리 사용하기 양호한 프로그램입니다. 지도에서 가족 구성원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고 그룹 채팅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가족 중의 한 명이 목적지에 다다랐을 때 알림이 울리게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늦은 밤 귀가하는 구성원이 있다면 더욱 안심할 수 있겠죠. 전용 지도를 통해 가족의 위치를 파악하고, 사용자의 위치 공유도 할 수 있고 일대일 그룹 채팅, 가족 구성원 목적지 도착 시 알림 기능과 도난 분실 핸드폰 추적 기능도 갖추어졌습니다.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은 GPS를 기반으로 구글 지도를 활용해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치추적 어플입니다. 2012년에 출시해 지금까지 1천만 명 이상의 유저가 해당 어플을 사용 중입니다. 스마트폰을 3회 흔들면 가족에 알림 메시지가 전송되는 SOS 호출 기능도 탑재했고, 설정해 둔 장소에 오갈 때 알림이 울리는 기능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일반적인 구글 타임라인처럼 일자별 이동 경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위치 히스토리나 무전기 스타일의 무료 음성통화 기능이 따릅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음성 저장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 모드 선택으로 배터리나 전원 세이브 기능을 활용하시면 크게 부담이 업습니다.

패밀리링크

구글 패밀리링크 위치추적 어플은 온 가족이 인터넷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자녀 보호 기능이 특화된 앱입니다. 특히 자녀 위치 확인이 가능해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하고, 개인 정보 보호 설정까지 세세하게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 어플로 자주 쓰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녀가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게 좋은 콘텐츠로 안내하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부모의 기기에서 자녀 인앱 구매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자녀 기기에서 특정 앱을 보이지 않게 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