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최근 개편된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는 대환 프로그램으로 지원 규모는 9.5조로 2024년 말까지 시행됩니다. 아래에서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

대환대출 지원대상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기업입니다. 손실보전금 등 방역지원금, 손실보상금을 수령하지 않았더라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대환대출의 기준이 되는 채무조건은 대환 신청시점에 적용되는 금리가 7% 이상의 대출, 시중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사, 상호금융, 보험사에서 취급한 사업자 신용·담보 대출이여야 합니다.

대환대출 지원내용

소상공인 대환 프로그램은 2024년말까지 총 9.5조원으로 공급되며 대환대출 한도는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1억원,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2억원입니다. 이전에 소상공인 대환대출을 신청하였더라도 대환대출 한도 내에서 추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적용받는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결정됩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 대상자에 해당하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은 15개 은행을 통해 비대면 또는 대면 방식으로 대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대상 확인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