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신청방법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은 1차 실업인정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업인정일 당일에 맞춰 구직활동이 포함된 실업인정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신청서 제출은 지정된 날짜 당일 00:00~17:00 사이에만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신청방법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접속해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카카오톡, 페이코, 통신사패스, 삼성패스) 중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한 뒤 고용보험 메인화면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클릭하고 온라인 취업특강(STEP) 화면에서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누릅니다. 수강신청 후 학습하기 버튼을 눌러서 교육의 모든 목차를 진행하시면 진도 100%가 됩니다.

다시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바로가기로 들어갑니다. 실업인정 정보를 확인해주시고 근로 또는 노무제공 내역과 산재 휴업급여 수급권, 취업 내역을 모두 아니오로 체크합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숙지했다는 체크란에 체크를 하고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으로 넘어갑니다. 위에서 수강한 2차 실업인정 교육과정을 검색하여 조회 후 클릭합니다. 작성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다음 제출을 누르면 2차 실업인정이 전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