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가장학금 1학기 2차 신청

국가장학금은 대학생 여러분들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소득인정액이 소득분위 8구간 이하인 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시킨 학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입니다. 아래에서 2023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대상

신청 대상은 신입생(고3, 재수생 등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이며 휴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재학생의 경우 원칙적으로는 1차 신청기간에 접수가 가능합니다만,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학생들을 위해서 재학 중 총 2회까지 구제신청이 가능합니다.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예비 대학생, 대학생, 학부모 누구나 매 학기 국장학금 신청 기간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국가장학금 1학기 2차의 신청기간은 2023년 2월 2일부터 3월 15일 18시까지이고 마감 이후에는 국가장학금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국가장학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장학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인증서 로그인을 한 뒤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