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 예방접종

B형 간염이란?

B형 간염이라는 질병은 B형 간염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간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B형 간염 바이러스는 간에 손상을 야기시킬 뿐 아니라 상태가 악화되면 간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은 간염 바이러스가 신체로 들어오면서 감염되며 이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B형간염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

일반적으로 B형 간염 백신은 주사 2번 또는 3번을 한 시리즈로 하여 근육 내에 주사합니다. 그러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의사는 B형 간염에 대한 항체 수준을 측정합니다. 항체 수준이 낮으면 다른 B형 간염 백신 주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는데 저렴한 곳은 10,000원부터 비싼 곳은 35,000원으로 가격 차이가 꽤 많이 존재합니다. 내 주변 병원의 예방접종 비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 가격 비교

B형 간염 예방접종 가격 정보는 의료정보 플랫폼 모두닥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닥은 의료인과 비료의료인의 정보 비대칭성을 극복하기 위해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모두닥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시/도, 시/군/구, 읍/면/동 지역을 선택하고 가격정보를 조회하면 B형 간염 예방접종 가격을 쉽게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모두닥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