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EI 테스트 사랑 유형 테스트 | 링크 유형 결과

최근 사랑 유형 테스트라고 불리는 CSEI 테스트가 SNS, 인기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CSEI 테스트는 짧은 규칙이 안내된 뒤에 무료로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CSEI-테스트

사랑 유형 테스트 링크에 접속해서 본인의 성별과 직업 나이를 입력하면 CSEI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CSEI 테스트는 총 2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8인의 남녀는 부여 받은 캐릭터명으로 직업과 나이를 밝히지 않은 채 사랑에 관한 생각을 나눕니다. 매 모임은 서로의 연애관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이를 단서로 익명의 심리 테스트지를 보며 테스트지의 주인이 누구인지 맞혀야 합니다.

내 앞에 있는 사람과 익명의 캐릭터는 얼마나 일치할까요?
사람들은 나의 연애관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아래에서 CSEI 테스트(사랑 유형 테스트)를 시작해보세요.

사랑 유형 테스트

CSEI 테스트 결과 해석

CSEI 테스트 결과는 대비되는 P vs I, U vs R, E vs C, L vs S에 따라 PUEL 나르시스트형, PUES 불도저형, PUCL 여행가형, PUCS 동반가형, PREL 연예인형, PRES 단짠단짠형, PRCL 로맨티스트형, PRCS 집사형, IUEL 엔터테이너형, IUES 고양이형, IUCL 겉바속촉형, IUCS 베스트프렌드형, IREL 불꽃형, IRES 독립운동가형, IRCL 올인형, IRCS 포용형의 16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P vs I

P – 소유적 :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 값입니다. P는 관계에서 상대와 나를 동일시해, 상대를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더 큰 성향입니다. P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지 않고 하나의 인격체라고 생각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I – 독립적 :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 값입니다. I는 관계에 있어 상대를 소유하려는 욕구보다 독립적인 인격체로 생각하는 경향이 더 큰 성향입니다. I 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고, 상대의 사생활과 나와 다른 가치관을 존중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U vs R

U – 현실적 :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 값입니다. U는 사랑에 빠지더라도,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려고 하며, 감정보다 이성적으로 판단을 하려는 경향이 있는 성향입니다. U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을 느끼고, 또 사랑에 깊이 빠지더라도, 이 감정들을 분리해서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감정 때문에 나의 다른 우선순위가 바뀌는 일은 비교적 적습니다.

R – 낭만적 :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 값입니다. R은 사랑에 빠지면 깊이 몰입하고,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은 성향입니다. R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에 빠졌을 때 다른 일보다 사랑이라는 감정이 우선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큽니다.

E vs C

E – 유희적 :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 값입니다. E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 보단, 자신을 사랑하며 더 건강한 관계를 만들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상대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E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연애는 때론 즐겁고 행복한 놀이처럼 받아들여질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C – 헌신적 :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 값입니다. C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에게 헌신하며, 상대를 위해 희생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가 나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대를 위해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기꺼이 희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L vs S

L – 육체적 :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 값입니다. L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육체적으로 표현되는 것이며, 육체적인 표현을 통해 애정과 친밀함이 더 커지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L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의 외향에 더 크게 반응하며, 스킨십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습니다.

S – 정신적 :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 값입니다. S(정신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기본적으로 정신적인 교류이며, 육체적인 표현이 없더라도 대화와 경험의 공유를 통해 애정과 친밀함을 크게 만드는 선순환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