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루과이 중계 무료 보는 방법 11월 24일 H조 경기 일정

한국 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H조 첫 상대는 우루과이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H조에 속한 대한민국 우루과이 축구 중계는 11월 24일 목요일 Education City Stadium에서 진행되며 한국 시간 기준으로 오후 10시에 중계 방송이 시작됩니다.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 리그 첫 번째 경기인 한국 우루과이 축구 중계 시청정보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최종 발표된 선수 명단을 토대로 한국 대표팀과 우루과이 대표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중계 사이트

한국 대표팀과 우루과이 대표팀의 경기 중계는 TV로도 시청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사의 온에어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스포츠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 중계 시청이 가능하며 해외 스포츠 중계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우루과이-중계

한국 우루과이 지상파 중계

H조에 속한 한국과 우루과이 축구 경기는 지상파 채널 SBS, KBS, M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 시청이 어렵다면 아래 SBS 온에어, KBS 온에어, MBC 온에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중계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네이버 스포츠 중계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기간동안 네이버 스포츠에서는 카타르 월드컵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월 24일 한국 우루과이 경기 역시 네이버 스포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NAVER SPORTS

한국 우루과이 하이라이트 중계

한국 우루과이 중계 시간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밤 10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축구 중계 방송을 챙겨 보실 것으로 예상되지만 만약 실시간 중계 방송을 놓친 경우에는 아래에서 하이라이트 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우루과이와 축구 경기가 끝나면 한국 대표팀은 11월 28일 16시(한국 시간 기준 11월 28일 22시)에 가나, 12월 2일 18시(한국 시간 기준 12월 3일 토요일 00시)에 포르투갈과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최종 명단

한국-대표팀
  • 골키퍼(GK)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 수비수(DF)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 김태환(울산) 김진수(전북) 홍철(대구)
  • 미드필더(MF)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산)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서울) 송민규(전북)
  • 공격수(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의 감독은 파울루 벤투이고 주장과 부주장은 각각 손흥민 선수, 김영권 선수입니다. 대한민국은 FIFA 랭킹 28위이며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강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지만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과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연이어 조별 리그를 탈락했습니다.

대한민국 핵심 플레이어

대한민국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는 공격수에서 손흥민, 황의조, 미드필더에서 황인범, 정우영, 수비수에서 김민재 등이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장으로서 세계 최고의 윙어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안면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에 대해 불확실했지만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월드컵에서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손흥민 선수는 월드컵 본선에서 3골의 득점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의조 선수는 올림피아코스 공격수로 활약중이며 한국의 주득점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4년간 A매치 37경기 15골로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황인범 선수는 올림피아코스 중앙 미드필더로 득점 기회를 창출하고 팀에 활력과 안정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볼 소유, 점유율 측면에서는 대한민국에서 꼭 필요한 선수이고 전천후 미드필더가 갖춰야 할 역량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정우영 선수는 알사드 홀딩 미드필더로 빌드업의 물꼬를 터주며 대한민국의 단조로운 공격 전개라는 약점을 보완해주는 선수입니다. 수비형 미드필더이지만 팀의 공격 방향을 설정해주고 안정적으로 볼을 배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나폴리 중앙 수비수로 세리아A에서 맹활약 중이며 한국 대표팀 역사상 최고의 수비수로 평가받고 있는 홍명보를 이미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눈부신 수비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대표팀 최종 명단

우루과이-대표팀
  • 골키퍼(GK) =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 세르히오 로체트(나시오날), 세바스티안 소사(인디펜디엔테)
  • 수비수(DF) =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 마르틴 카세레스(LA 갤럭시),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 호세 마리아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 마티아스 올리베라(나폴리), 호세 루이스 로드리게스(나시오날), 기예르모 바렐라(플라멩구), 마티아스 비냐(AS로마),
  • 미드필더(MF) = 로드리고 벤탄쿠르(토트넘 홋스퍼),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 파쿤도 펠리스트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티아스 베시노(라치오), 루카스 토레이라(갈라타사라이), 마누엘 우가르테(스포르팅)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플라멩구), 아구스틴 카노비오(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니콜라스 드 라 크루스(리버 플레이트), 파쿤도 토레스(올랜도 시티)
  • 공격수(FW) = 다윈 누녜스(리버풀),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 막시밀리아노 고메스(트라브존스포르)

우루과이 월드컵 대표팀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대표팀의 감독은 디에고 알론소이며 주장과 부주장은 각각 디에고 고딘, 에딘손 카바니입니다. 우루과이 FIFA 랭킹은 14위, 코파 아메리카에서 최다 우승국이며 4회 연속 월드컵 진출에 성공 중이며 세 번째 월드컵 우승을 꿈꾸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핵심 플레이어

우루과이에서 주목해야할 선수는 골키퍼 세르히오 로체트, 공격수에서 에딘손 카바니, 다윈 누녜스, 루이스 수아레스, 미드필드에서 페데리코 발베르데 등이 있습니다.

세르히오 로체트 선수는 우루과이 리그,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코파 수다메리카나 등에서 무려 1,000분간 무실점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사 신경이 빠르며 공중 볼 경합이나 1대 1상황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선수입니다.

에딘손 카바니 선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으나 A매치 128경기 54골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미드필더와 연계해서 중앙 공격수 역할을 있습니다.

다윈 누녜스 선수는 23세로 우루과이의 떠오르는 샛별로 불리고 있습니다. 체력이 강하기 때문에 페널티 박스에서 상대를 위협하며 빠른 스피드 전환을 가진 선수이고 공간 감지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루이스 수아레스 선수는 우루과이 대표팀 역사상 A매치 최다 득점 기록을 가지고 있고 남미가 배출한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만 전성기는 이미 지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페데리코 발베르데 선수는 레알 마드리에서 맹활약 중으로 중앙 미드필더임에도 측면 공격, 수비 등 어느 위치에서든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기 내 역할이 바뀌어도 잘 소화해내며 공격에도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편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H조 중계일정

경기 시간경기 중계경기 장소
11월 24일 16:00우루과이 vs 대한민국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11월 24일 19:00포르투갈 vs 가나Stadium 974
11월 28일 16:00대한민국 vs 가나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11월 28일 22:00포르투갈 vs 우루과이Lusail Stadium
12월 02일 18:00가나 vs 우루과이Al Wakrah Sports Club
12월 02일 18:00대한민국 vs 포르투갈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축구 중계가 끝나면 H조 경기는 포르투갈과 가나, 대한민국과 가나, 포르투갈과 우루과이,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가나와 우루과이 경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전체 일정과 무료로 중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